안녕하세요~ 달콤한 상자입니다. 새콤달콤한 #오이피클 만들기, 간단하지만 맛있는 피클!! #여름 아동요리 수업으로 한번쯤은 만들게 되지만 쉽고 맛있는 레시피라서 이웃들과 나누고 싶어요^^ 주말 #아이와 요리하기 좋은 요리 활동이니 #오이피클 만드는 법을 보시고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달콤한 상자입니다. 새콤달콤한 #오이피클 만들기, 간단하지만 맛있는 피클!! #여름 아동요리 수업으로 한번쯤은 만들게 되지만 쉽고 맛있는 레시피라서 이웃들과 나누고 싶어요^^ 주말 #아이와 요리하기 좋은 요리 활동이니 #오이피클 만드는 법을 보시고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여름에 입맛이 없을 때, 치킨이나 피자를 먹을 때 저는 집에서 부침개를 구웠을 때 제가 만든 피클과 같이 먹어요~ 아이들과 만들 때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는데, 제가 먹는 피클에는 청양고추를 썰어 넣으면 새콤하고 매워요. 성인에게는 청양고추를 추천합니다! 여름에 입맛이 없을 때, 치킨이나 피자를 먹을 때 저는 집에서 부침개를 구웠을 때 제가 만든 피클과 같이 먹어요~ 아이들과 만들 때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는데, 제가 먹는 피클에는 청양고추를 썰어 넣으면 새콤하고 매워요. 성인에게는 청양고추를 추천합니다!
미리 준비할 것은 유리병을 세척해 주세요. 뜨거운 물에 열탕소독을 하고 물기가 없도록 말려 사용하였습니다. 미리 준비할 것은 유리병을 세척해 주세요. 뜨거운 물에 열탕소독을 하고 물기가 없도록 말려 사용하였습니다.
피클 재료 준비물의 재료는 오이, 양배추, 양파, 무, 파프리카, 청양고추, 적채(보라 양배추) 또는 비트 몇 가지, 적채와 비트는 피클을 분홍색으로 예쁘게 물들이는 역할도 합니다. 오이 등 모든 채소를 깨끗이 씻고 물기는 닦거나 털어서 준비하세요. 레몬 한 조각(생략가능) 피클 재료 준비물의 재료는 오이, 양배추, 양파, 무, 파프리카, 청양고추, 적채(보라 양배추) 또는 비트 몇 가지, 적채와 비트는 피클을 분홍색으로 예쁘게 물들이는 역할도 합니다. 오이 등 모든 채소를 깨끗이 씻고 물기는 닦거나 털어서 준비하세요. 레몬 한 조각(생략가능)
피클 소스 소지품 물 2컵, 식초 1컵 [물 2: 식초 1] 소금 1큰술, 설탕 1컵, 월계수 잎 2장~3장, 피클 향신료 1/2큰술, 컵은 종이컵을 사용하고, 큰술은 큰술로 계량했습니다. 피클 소스 소지품 물 2컵, 식초 1컵 [물 2: 식초 1] 소금 1큰술, 설탕 1컵, 월계수 잎 2장~3장, 피클 향신료 1/2큰술, 컵은 종이컵을 사용하고, 큰술은 큰술로 계량했습니다.
피클 소스는 냄비에 다 넣고 끓이세요. 아래 냄비의 양은 500ml 병 30개 분량이므로 상당히 많은 양입니다. 피클 소스는 냄비에 다 넣고 끓이세요. 아래 냄비의 양은 500ml 병 30개 분량이므로 상당히 많은 양입니다.
피클 소스가 끓고 있는 동안 야채를 접시에 예쁘게 담아 보았습니다. 5~7세 유아가 들어갈 수 있는 피클이라 재료 손질을 조금 넉넉하게 해서 준비했습니다. 피클 소스가 끓고 있는 동안 야채를 접시에 예쁘게 담아 보았습니다. 5~7세 유아가 들어갈 수 있는 피클이라 재료 손질을 조금 넉넉하게 해서 준비했습니다.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오이피클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니 함께 직접 만든 피클을 만들어 주말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피클 만들기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오이피클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니 함께 직접 만든 피클을 만들어 주말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피클 만들기
아이들과 접시 위에 있는 채소의 이름을 부르면 찾아보는 활동도 해보고, 무지개 색깔을 말해보고, 색깔 순서대로 놓아보고 했습니다. 아이들과 접시 위에 있는 채소의 이름을 부르면 찾아보는 활동도 해보고, 무지개 색깔을 말해보고, 색깔 순서대로 놓아보고 했습니다.
나란히~ 나란히~ 놓인 무지개빛 피클 재료들! 나란히~ 나란히~ 놓인 무지개빛 피클 재료들!
다음 활동은 오이, 무를 이용하여 탑 쌓기~ 아이들의 집중력은 최고입니다! 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거나 오이, 무를 섞어 얹거나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여 오이, 무의 탑을 쌓았습니다. 물론, 곧 무너져버리겠지만, 그 순간이 더 좋은 것은 알고 계시죠^^쌓고 허물고를 반복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인내심도 강하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린다는 것~ 다음 활동은 오이, 무를 이용하여 탑 쌓기~ 아이들의 집중력은 최고입니다! 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거나 오이, 무를 섞어 얹거나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여 오이, 무의 탑을 쌓았습니다. 물론, 곧 무너져버리겠지만, 그 순간이 더 좋은 것은 알고 계시죠^^쌓고 허물고를 반복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인내심도 강하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린다는 것~
또한 다양한 재료로 패턴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다음에 올 순서를 예측하면서 패턴을 직접 만들기도 하는데, 이 또한 아이들이 굉장히 즐거워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재료로 패턴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다음에 올 순서를 예측하면서 패턴을 직접 만들기도 하는데, 이 또한 아이들이 굉장히 즐거워했습니다.
나는 아이들과 빨대를 이용해서 오이 속을 팠어요. 흐물흐물한 식감이 싫다면 오이의 속을 제거하면서 오이를 귀여운 곰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개구리 같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발바닥이냐고 하는 사람도 있고 각각 같은 활동을 하고 있는데 결과가 달라요~그래서 아동요리가 재미있어요 ^^ 나는 아이들과 빨대를 이용해서 오이 속을 팠어요. 흐물흐물한 식감이 싫다면 오이의 속을 제거하면서 오이를 귀여운 곰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개구리 같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발바닥이냐고 하는 사람도 있고 각자 같은 활동을 하는데 결과가 달라요~그래서 아동요리가 재밌어요^^
그럼 병에 담아볼까요? 수업 때문에 병에 넣을 사진은 넣지 않았어요. 오이 피클을 만들려면 오이만 넣으면 되고 저처럼 무지개 피클을 넣으려면 무지개 색깔별로 넣으면 돼요. 그럼 병에 담아볼까요? 수업 때문에 병에 넣을 사진은 넣지 않았어요. 오이 피클을 만들려면 오이만 넣으면 되고 저처럼 무지개 피클을 넣으려면 무지개 색깔별로 넣으면 돼요.
#파프리카 피클?? 파프리카에 피클을 넣는다고?? 저도 처음에는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이웃의 파프리카를 꼭 넣어 보세요. 아삭아삭해서 정말 맛있어요. #파프리카 피클?? 파프리카에 피클을 넣는다고?? 저도 처음에는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이웃의 파프리카를 꼭 넣어 보세요. 아삭아삭해서 정말 맛있어요.
빨강, 주홍, 노파프리카로 색깔을 냈습니다. 녹색은 오이, 흰색은 양파와 무, 양배추를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 보라색은 적채(보라색 양배추)를 넣으면 됩니다. 빨강, 주홍, 노파프리카로 색깔을 냈습니다. 녹색은 오이, 흰색은 양파와 무, 양배추를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 보라색은 적채(보라색 양배추)를 넣으면 됩니다.
끓인 피클의 물은 한 숨을 쉰 후 조심스럽게 병 안에 넣어 주세요. 피클 소스는 어른의 도움을 받는 게 좋겠죠? 피클 물은 제가 넣어줬어요. 끓인 피클의 물은 한 숨을 쉰 후 조심스럽게 병 안에 넣어 주세요. 피클 소스는 어른의 도움을 받는 게 좋겠죠? 피클 물은 제가 넣어줬어요.
레몬은 씨를 빼주세요. 제거한다고 했는데 사진을 보니까 레몬씨가 하나 박혀 있네요. 레몬을 넣으면 상큼함 업그레이드~ 레몬은 씨를 빼주세요. 제거한다고 했는데 사진을 보니까 레몬씨가 하나 박혀 있네요. 레몬을 넣으면 상큼함 업그레이드~
이렇게 완성된 꼬마 셰프 오이피클, 무지개피클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꼬마 셰프 오이피클, 무지개피클이 완성되었습니다~
바로 먹으면 미지근해서 무슨 맛일까~라고 생각해요. 상온에서 몇 시간 숙성시킨 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드셔보세요. 나는 점심에 만들어서 저녁에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다음날 먹으면 더 맛있겠죠? 바로 먹으면 미지근해서 무슨 맛일까~라고 생각해요. 상온에서 몇 시간 숙성시킨 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드셔보세요. 나는 점심에 만들어서 저녁에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다음날 먹으면 더 맛있겠죠?
어때요?정말정말쉽죠?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냉장고에서 언제든지 꺼내 먹을 수 있어서 든든합니다. 어때요? 정말 정말 쉽죠?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냉장고에서 언제든지 꺼내 먹을 수 있어서 든든합니다.
피자를 시켰을 때 피클은 정말 조금만 오잖아요. 피클 좋아하는 막내 맛있다고 많이 먹었어요. 피자를 시켰을 때 피클은 정말 조금만 오잖아요. 피클 좋아하는 막내 맛있다고 많이 먹었어요.
피자와 함께 튀김요리를 먹을 때, 부침개를 먹을 때 골고루 잘 어울리는 피클! 피자와 함께 튀김요리를 먹을 때, 부침개를 먹을 때 골고루 잘 어울리는 피클!
여름에만 먹지 말고 일년 내내 먹어도 좋은 피클! 주말에 아이와 함께 요리해보고 또 병에 예쁘게 담아서 선물도 해보세요~ 여름에만 먹지 말고 일년 내내 먹어도 좋은 피클! 주말에 아이와 함께 요리해보고 또 병에 예쁘게 담아서 선물도 해보세요~
아이들의 미소가 가득! 채소에서 분홍색 물이 빠지면서 피클 물이 변하는 모습을 보고 신기했습니다. 아이들의 미소가 가득! 채소에서 분홍색 물이 빠지면서 피클 물이 변하는 모습을 보고 신기했습니다.
행복한 요리시간~ 다음엔 또 어떤 재미있는 요리로 만날까~^^ 기대하시면서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행복한 요리시간~ 다음엔 또 어떤 재미있는 요리로 만날까~^^ 기대하시면서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