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증상 치료 (ft.수축기혈압 180대)

본인이 고혈압이 의심되고 고혈압 증상이 신경 쓰이는 분은 의심이 있을 때 자가진단으로 간단하게라도 시험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얼마 전 엄마가 고혈압 진단을 받고 상황이 좋지 않아 약까지 같이 먹게 되었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고혈압 확진 이전부터 이미 당뇨병과 관련해 약을 복용하셨던 분이라 추가로 드시기가 조금 부담스러운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고혈압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라면 약을 복용하는 것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혈압이라고 하는 것은 동맥 혈관 벽에 대한 혈액의 압력을 의미합니다. 수축기 압력이라고 불리는 심장에서 동맥으로 이동하는 피의 압력이 가장 높은데 수축기 혈압이 120을 넘으면 보통 고혈압으로 진단이 됩니다.

저희 어머니도 바로 이런 경우로 진단을 받고 나서는 약을 먹으면서 식단도 조절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게 됐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 꼽자면 물론 운동이지만 그래도 엄마한테 상태를 호전시키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을 고르라고 하면 항상 나오는 게 고혈압 치료제랑 같이 먹던 영양제였어요.

본인이 고혈압임을 알 수 있는 고혈압 증상은 사실 특징적인 것이 없고, 그렇기 때문에 더 정기검진을 통해 본인의 혈압 상태가 어떤지를 알고 미리 고혈압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한 대처의 일환으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실 영양제는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안에 들어 있는 성분도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걸 섭취하느냐에 따라서 예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드시게 된 영양제는 갈비올이라는 제품입니다. 무작정 먹게 된 것이 아니라 어머니가 아는 지인 중 혈압 수치라든지 평소에 좋아하시는 음식이 굉장히 비슷하고 생활 리듬도 비슷한 분들이 주로 섭취하는 제품 중에 어머니가 마음에 드시는 것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갈비올은 고혈압 증상을 완화하는 데 좋은 여러 가지 원료가 들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코엔자임큐텐입니다. 코엔자임큐텐은 대사질환 환자의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원료이며, 이러한 작용을 통해 지질대사를 원활하게 한 후 혈압을 강하시킵니다.

하지만 고혈압 치료를 위해서는 단순히 높아진 혈압을 낮추는 것만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게 낮춘 혈압을 유지시켜 주고 또 앞으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런 작용 역시 코엔자임큐텐이 맡아서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 제품에는 코큐텐의 기능을 돕는 요소도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D-ribose 등의 부원료는 각자가 해야 할 일을 하면서도 코엔자임큐텐이 우리 몸속에서 잘 활성화되고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같은 경우에는 활성산소가 활동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 벽이 약해지거나 고혈압을 해소하는 데 좋은 성분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고혈압 증상에 효과적이면서도 각종 지질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판토텐산이나 세포 미세혈액 생성에 관여하는 엽산 등의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 적혀 있는 성분별로 각각의 성분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가 강하게 적혀 있는데 그걸 보고 있으면 고혈압에 대한 공부도 되고요.고혈압 치료를 신경 쓰시는 분들이라면 먹는 식료품 하나하나가 궁금할 수밖에 없잖아요. 왜냐하면 고혈압 환자에게는 무엇보다도 식품에 대한 제약이 많기 때문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짠 거 너무 좋아하셔서 병원에 갈 때마다 짠 거 제발 줄이라는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이 제품은 여러분이 음식을 숨겨 먹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영양소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타츠체리나 히비스커스, 그리고 검은콩 등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성분을 모두 넣어 잘 배합해 이것들이 각각 자신의 고유한 기능을 잃지 않고 한 곳에 섞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타트체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킨 임상 결과를 보유하고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히비스커스도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증상에 굉장히 용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코레우스포스코리나 마늘, 퀘르세틴 등 정말 다양해서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고혈압 환자에게는 빠짐없이 섭취하면 좋은 것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처음에 고혈압 치료제와 함께 영양제를 먹으면 증상을 완화시킨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저는 믿지 않았거든요. 왜냐하면 병원에서 처방받는 것만으로도 벅찰 정도인데 어떤 건강기능식품을 또 먹고 고혈압을 낫는다는 건지 잘 이해가 안 됐어요. 그런데 지금은 엄마가 운동 가기 싫은 날 영양제를 한 입에 한번에 넣고 힘을 내서 운동하러 나가는 모습을 많이 봐요.그런 모습을 볼 때마다 영양제가 꼭 직접적으로 고혈압에 작용할 뿐만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부분에서 유효한 효과를 내는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도 고혈압 수치가 점점 내려가는 게 보여서 어느새 지금은 완전히 정상 혈압 수치가 되고 있어요! 물론 식단관리, 운동의 영향도 있지만 병원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수치가 정상이 된 편이라고 합니다. 이게 다 갈비올 덕분인 것 같아요. 고혈압 치료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마 지금 주로 하시는 게 식단 관리나 운동 정도일 것 같습니다. 혼자 관리하기가 너무 힘드시면 이렇게 건강관리 보조제를 하나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